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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udini 노드 본문
네트워크 뷰에서 geometry를 만든다음
그 geometry 안에서 box 를 만들건 sphere 를 만들건 하는 것이 더 좋은 습관
이름 바꾸는 건 이름을 더블클릭
노드 복사는 ctrl c v 로 가능하다.
단위 별로 부를 수 있는 노드가 다르다.
노드의 모양을 바꿀때 네트워크 뷰에서 D 를 누른다.
network view display options → Themes 테마 탭 → Default node shapes → 원하는걸 선택해주자
노드들은 대부분 input 과 output 을 가지고 있다.
input 에 require 라는 붉은 글씨가 없다면,
input을 넣지 않더라도 독립적으로 결과물을 송출해주고 있다는 뜻이다.
require 라는 글씨가 있다면, input이 없다면 출력할 수 있는 output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input 이 없는 것들은
노드 존재 자체만으로 결과를 나타내고 있기도 하고
노드를 들어갔을 때 이미 작업의 흔적이 있을 때 가 그렇다
다중 input 을 받아서 작동하는 노드도 있다.
merge 노드 = 여러 개의 결과물을 동시에 볼 수 있게 해준다.
다중 input 을 받는 노드 중에
어떤 것들은 선을 모두 실선으로 받는 노드가 있고 어떤 것은 하나는 점선 하나는 실선 으로 받는 노드가 있다.
switch 노드 = 둘 중에 하나를 디스플레이 해주는 노드
switch 의 파라미터를 확인해보면 select input 의 숫자가 0 이라고 되어 있을텐데
후디니의 0 은 가장 첫 번째 input 을 뜻한다.
노드 선을 지우는 방법
드래그 하고 delete 하거나
Y 키를 누른 채로 드래그 (geometry 내에서)
이어져 있을 때 노드를 잡고 흔들어서 뗄 수도 있다.
geometry 안의 노드 중에서 파란색 불이 켜진 노드의 결과만 보인다.
mountain 노드 = 쉽게 노이즈를 줄 수 있는 노드
노드 주변 설정
파란색 = display random plag
결과물을 보여주기 위해 있는 것
geometry 내의 단 하나의 노드에만 디스플레이 플래그를 켤 수 있다.
동시에 여러 가지를 켤 수 없다.
연보라 = template plag
다른 노드들의 결과도 보기 위해 샘플을 두는 것처럼 켜게 해주는 것 (미리 보기 처럼)
크기를 대조할때 사용한다.
shift 를 누르고 플래그를 켜주면 다른 물체들도 동시에 확인 할 수 있다.
노란색 = bypass plag
어떤 효과를 먹이지 않고 지나치게 한다
노드 효과를 사라지게 한다. 노드 색깔이 회색으로 변한다.
빨간색 = Lock
노드 위에서 휠 키를 누르면 정보 확인 가능하다.
object 단위로 나가서 노드를 보면 2개의 선택지만 보인다.
display plag 와 selectable (씬뷰에서 선택할때 select이 될지 안될지 정하는 선택지 on/off 가능)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FUeDr84oeAA&t=5732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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