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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rror 와 Symmetry 차이 본문

3D 그래픽/3Ds MAX

Mirror 와 Symmetry 차이

Probe29 2023. 10. 1. 15:42

Mirror 

모델링의 좌우 모양을 거울에 비치는 것 처럼 바꾸어주는 기능

 

Mirror 특징

피봇점이 오브젝트 가운데에 있어도 서로 겹쳐진 것에 상관없이 원래의 모양을 그대로 유지

Copy 옵션을 주면 무조건 새로운 오브젝트가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반드시 Geometry 옵션을 켜놔야 오브젝트의 면이 뒤집어지지 않게 적용됩니다.

Transform 은 오브젝트의 위치 값에 마이너스를 곱하는 식으로 표현하는 것이라 면이 뒤집어져 있다.

 

 

 

 

 

Symmetry 특징

피봇축이 오브젝트 중심에 있을 경우에 복제된 영역이 서로 겹친다면

자로 긋듯 겹쳐지는 부분이 삭제되고 자동으로 버텍스도 붙습니다.

Symmetry 를 한 오브젝트는 무조건 오브젝트가 하나로 만들어집니다.

 

피봇축이 오브젝트 멀리 떨어져있어 겹치는 영역이 없더라도 하나의 오브젝트로 만들어지는 것이

Mirror 와의 차이점입니다.

 

 

 

 

참고 원문

https://m.blog.naver.com/blue9954/220960697345

 

 

Mirror와 Symmetry의 차이.

 Mirror는 모델링의 좌우 모양을 거울에 비치는 것처럼 바꾸어주는 기능입니다.  그림처럼 피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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