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Tags
- bash shell 반복문
- Standard Stream
- 개체 외곽 하이라이트 기준선 없애는 법
- ps 명령어
- Symmetry
- 3D 배경 그래픽
- exec 시스템 콜
- exit()
- houdini
- 섭페에서 텍스처 추출
- pane & desktop
- bg 명령어
- msync
- bash shell 변수
- 3Ds max 기초
- foreground process
- 추가 업로딩 중
- 섭페
- substance painter
- copy-on-write
- Redirection
- fork 시스템 콜
- background process
- atexit()
- mmap
- wait 시스템 콜
- 후디니
- bash shell 조건문
- 생활코딩 복습
- 뷰포트
Archives
- Today
- Total
Researcher to Developer
빛나는 오브젝트 표현하기 (Emissive) 본문
① Mesh map 에 Emissive 추가하기
Texture set settings → Channels 에서 + 버튼을 클릭해 Emissive 를 추가한다.
② Fill layer → properties - fill → Material → Emissive 만 활성화 → Add black mask
(Emissive 색깔을 흰색으로 바꿔주었고, 사진에는 이미 Black mask 가 추가된 상태)
③ Add paint → 적당한 Brush 선택 후 드로잉 (사용한 Brush : Kyle concept brushes)
④ 레이어의 마스크에 Add filter → Height Adjust 추가 → 앞서 적용한 Add paint 강도 조절가능
⑤ 레이어를 복사한 다음
복사한 레이어에 Add filter → Blur 를 추가하여 옵션 수치를 조절해주고
복사한 레이어의 Emissive 컬러를 조절해주면 된다.
'3D 그래픽 > Substance Pain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Substance painter 에서 Texture 추출하는 법 (2) | 2023.10.1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