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earcher to Developer

빛나는 오브젝트 표현하기 (Emissive) 본문

3D 그래픽/Substance Painter

빛나는 오브젝트 표현하기 (Emissive)

Probe29 2023. 11. 12. 15:16

① Mesh map 에 Emissive 추가하기

Texture set settings → Channels 에서 + 버튼을 클릭해 Emissive 를 추가한다.

 


② Fill layer → properties - fill → Material → Emissive 만 활성화 → Add black mask

 

(Emissive 색깔을 흰색으로 바꿔주었고, 사진에는 이미 Black mask 가 추가된 상태)

 

 


③ Add paint → 적당한 Brush 선택 후 드로잉 (사용한 Brush : Kyle concept brushes)

 

 


④ 레이어의 마스크에 Add filter → Height Adjust 추가 → 앞서 적용한 Add paint 강도 조절가능

 

 

 

 


⑤ 레이어를 복사한 다음
복사한 레이어에 Add filter → Blur 를 추가하여 옵션 수치를 조절해주고

복사한 레이어의 Emissive 컬러를 조절해주면 된다.

'3D 그래픽 > Substance Pain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Substance painter 에서 Texture 추출하는 법  (2) 2023.10.15